본문 바로가기
IT

MS 사티아 나델라, '기술을 위한 기술을 넘어, 실제 성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

by 황금반달곰 2024. 11. 24.

“기술을 위한 기술을 넘어 실제 성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S의 수장인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가 연례 컨퍼런스인 ‘MS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 2024)’에서 “AI 기술로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코파일럿(Copilot)’와 같은 MS의 AI 기술을 활용하면 ROI를 볼 수 있다는 취지였다. 이는 24시간 가동돼야 하는 콜센터에서, AI Agent로 수천 명의 상담원에 맞먹는 효익을 보는 것을 대표적 예시로 본다. 
2024.10.19 - [IT] - AI Agent는 무엇이고 이점과 위험은 무엇인가?
 
이그나이트에서 MS는 5종의 AI Agent를 드러냈다. (Link)

 
이중 기업용 협업 메신저인 팀즈(MS Teams)에 적용될 예정인 ‘통역 에이전트(interpreter agent)’는 이날 공개된 신규 기능/제품 중 제일 눈길을 받았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음성 간 실시간 통역이 가능한데, 단순한 통역을 넘어 '내 목소리를 그대로 다른 언어로 전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주 가끔 영어권과 팀즈 화상회의를 할 일이 있는데, 상대방이 하는 말 중 중요한 것은 어떻게든 알아듣는다. 그런데 그에 대한 추가 질문이나 답변을 명료하게 하지 못하는 영어 실력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이 기능이 실제 완성도 있는 수준으로 활성화된다면, 와.. 상상만 해도 경이롭기는 하다.
 

DALL-E 생성 : 실시간 통역 AI Agent 이미지화